27일부터 30일까지 ICC JEJU에서 

제주에서 생산한 청정 농·수·축산물과 이를 이용한 식품 및 제품을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김의근, ICC JEJU)와 ㈜숨비페어스가 주최·주관하는 종합 식품박람회인 '2019 제주식품대전(Jeju Food Show)'이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ICC JEJU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종합식품관, 농산물관, 수산물관, 축산물관, 건강기능 및 유기농관, 6차 산업관, 제주 주류관, 기관 브랜드관 등을 마련하고 제주 농·수·축산물과 이를 활용한 식품·제품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에 요리연구가 김영빈의 '에코투어리즘 시대에 발맞춘 제주로컬푸드의 상품적 가치와 발전방향', 마크앤컴퍼니 서영권 대표의 '동남아 고부가가치 식품시장 싱가포르 식품 트랜드 이해 및 시장 진입 방안', 전북생물산업진흥원 남기상 팀장의 '전라북도 농식품 판로개척 우수사례 발표, 오젬 코리아 지은성 대표의 '불황을 이기는 식품 브랜딩'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 등도 마련된다.

또 요리 경연대회인 '제주 로컬푸드 챔피언십'이 오는 29일 박람회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서와 레시피에 대한 심사를 거쳐 사전에 선발한 학생부 4팀, 일반부 2팀, 총 6개 팀이 최종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박람회 입장료는 1만원으로 만 6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은 신분증 확인을 거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청소년 및 부모와 함께 행사장을 방문하는 만13세 미만 어린이와 영유아도 무료입장할 수 있다. 문의=제주국제컨벤션센터(064-735-1081). 윤주형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