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장관

위성곤 국회의원 26일 박영선 장관 초청 토크콘서트 개최
박 장관 "노력하겠다" 답변…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등도 방문

중소벤처기업 연수원이 서귀포에 건립될지 관심이 커지고 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6일 중소벤처기업 연수원 서귀포 설립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국회 위성곤 의원(더불어민주당·서귀포시)은 26일 서귀포시 스타트업베이(STARTUPBAY)에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초청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박영선 장관은 위성곤 의원이 서귀포에 중소벤처기업 연수원을 설립해 달라고 요청하자 "제주에 연수원이 생기면 좋을 것 같다"며 "하지만 예산이 필요하고, 국회 등과 협의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장관은 중소벤처기업 연수원 건립을 위한 타당성 연구용역 조사 비용을 지원해달라는 요청에 대해서도 "노력해보겠다"며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중소벤처기업 연수원은 연수시설이 없어 체계적인 직원교육을 실시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에 양질의 인재양성 기회 등을 제공하기 위한 중소기업전문연수원이다.

위성곤 의원은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산업 인프라 격차는 커지고 있는데 지방이라는 이유로 교육과 취업에 있어 소외받으면 안 된다"며 "중소기업 교육기관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중앙정부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박 장관은 토크콘서트에 이어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 등을 들었다. 윤주형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