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도시재생지원센터 공공건축 교육 수강생 모집...4주 과정

제주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부성현)가 '도시재생뉴딜 공공건축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국토교통부·LH(한국토지주택공사) 주최, 제주도·도시재생지원센터 주관의 이번 교육은 공공건축의 수요 확대와 제주 지역의 공공건축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공공건축의 사전적 의미는 관공서, 공공 청사, 공원 등 국가나 사회의 구성원에게 두루 관계되는 건축물을 만드는 일이다. 최근에는 대중과 소통을 전제로 하는 건축물로 의미를 확장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의 ‘공공 건축 디자인 개선방안’에 따라 앞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는 공공건축가가 의무로 참여해야 한다. 또 소규모 생활형 SOC 디자인 보강을 위해 건축계획 사전검토 절차 역시 적용해야 한다.

교육에 참여하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이해와 계획 수립 △도시재생과 공공건축 △생활형 SOC 공급 방안 △공공건축 재원 조달 방안 △국토교통부 공공건축 관련 정책 △공공 디자인 개선 방안 △제주형 도시재생 공공 건축의 방향 등의 정보를 전문가들과 공유할 수 있다. 7월 9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신청 대상은 도내 건축·도시 관련 분야 종사자이거나 활동가 등이다. 문의=064-727-0612.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