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

도의회 환도위 28일 자동차대여사업조합과 간담회 개최

제주도의회와 전국 자동차대여사업조합이 교통 혼잡 해소 등을 위해 제주도가 추진 중인 렌터카 수급조절 정책에 대기업이 참여토록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는 지난 28일 제주도자동차대여사업조합을 비롯한 전국 지역별 자동차대여사업조합 이사장들과 함께 대기업이 동참하지 않고 있는 렌터카 수급조절 정책에 관한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강동훈 제주도자동차대여사업조합 이사장 및 임원을 비롯해 전국자동차대여사업조합 지역별 이사장 및 현대성 도 교통항공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등 다수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전국 최초로 제주특별법에 근거하여 교통체증을 해소하는 등 렌터카 업계의 상생발전을 위여 모범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렌터카 수급조절 정책에 도내 중소업계는 뼈를 깎는 고통 속에서도 어렵게 참여하고 있지만, 거대자본을 앞세운 대기업의 불참으로 도민들의 염원을 저버리고 렌터카 감차정책마저 빛이 바래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앞으로 도의회는 자동차대여사업 조합의 의견을 청취하면서 관련 결의안 채택, 중앙당 건의 등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도는 타 시도의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수급조절 정책에 동참하고 있는 도내 렌터카사의 지원 방안 등을 적극 검토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