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4일 문재인 정부 정책을 ‘신독재’에 비유 하면서 절대권력을 위해 민주주의를 악용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이코노미스트지가 말한 신독재 현상과도 부합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독재는 스스로 독재임을 인지하지 못한다”며 “야당의 경고에 귀를 기울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최근 남북미 정상의 판문점 회동과 관련 “변한 것은 없다, 북핵폐기는 시작도 안한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며 “‘북핵동결’이 미국에서 언급되는 데도 대한민국 대통령은 한마디도 말 못하는 객손님을 자처했다”며 지적했다.

이와 함께 경제위기와 일본의 통상보복문제에 대해 “일본 정부가 일찌감치 통상보복을 예고해왔음에도 수수방관하며 사태를 악화시켰다”며 “한일관계 개선을 위한 다차원·다채널 외교가 시급다”고 강조했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북한 동력산의 삼청항 입항 사건을 언급, “정의용 안보실장, 서훈 국정원장 등 안보라인을 즉각 경질해야 한다”면서 “청와대, 국정원, 국방부, 통일부 등 관련 기관 전부를 대상으로 한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 외에도 주 52시간제 피해 최소화에 대해서는 '쪼개기알바방지법'으로 주휴수당 부작용을 막고, ‘문재인 케어’에 대해 정부의 과도한 개입으로 인한 재원 고갈 이라며 건강보험료 인상을 막고 건보기금을 정상화 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한편,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으로 인한 국회 파행 장기화에 대해서는 “민주주의에 숨겨진 악은 다수의 횡포로, 지난 패스트트랙이 그 악의 탄생이었고 한국당은 저항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