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교정)은 지난 17일 제주시 도남초등학교 도서관에서 지역주민과 학부모, 어린이통학로 유관기관단체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가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한 3차 주민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강성민 제주특별자치도의원이 지난 6월에 대표 발의해 공포 및 시행된 '제주특별자치도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하 어린이 통학로 조례)' 에 대한 제정배경 및 주요내용에 대한 설명, 도남교통안전위원회에서 아동.학부모.지역주민 10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한 통학로 확보 관련 설문조사 결과 설명, 지역주민 및 아동으로부터 향후 실천방안에 대한 제안을 받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강성민 도의원은 어린이 통학로 조례를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어린이재단 이제훈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조윤영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복지사업본부장은 "어린이재단이 전국의 어린이 통학로 안전과 관련된 조례를 살펴봤지만, 이번 제주도에서 전부개정된 이 조례만큼 어린이들의 안전을 가장 포괄적으로 보장하고 있는 조례는 없다"며 "이 조례가 도남초 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에도 전파되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안전해 질 수 있기를 바라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도 앞으로 적극적으로 지지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