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기타 사람과 사람들
정용복 박사 한국방송학회 지역 중견 연구자 지원사업 선정
송민식 기자
입력 2019-07-22 (월) 14:23:21 | 승인 2019-07-22 (월) 14:28:04 | 최종수정 2019-07-22 (월) 14:27:56

지역방송 연구 성과와 평가 통해 미래지향적 발전방안 제시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정용복 신문방송사 팀장(언론학 박사·사진)이 ‘지역방송에 관한 연구 경향 분석과 향후 과제’라는 주제로 한국방송학회의 지역 중견 연구자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지역 중견 연구자 지원사업‘은 급변하는 방송환경에서 지역의 연구역량 강화와 중견 연구자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지역 미디어 연구 활성화를 위해 한국방송학회(회장 주정민 전남대 교수)가 처음으로 공모한 사업이다.

이번 연구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이상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들의 지역방송 연구 경향을 분석하고, 이를 기초로 향후 지역방송 연구 발전에 필요한 함의를 도출하는 데에 있다.

또한 그동안 진행된 연구의 성과와 한계들을 평가하며, 향후 관심을 둬야 할 영역과 주제 등 지역방송 연구 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 중견 연구자 지원사업‘ 선정 수여식은 지난 7월 11일 한국프레스센터 19층 엠바고룸에서 주정민 한국방송학회 회장, 임대규 현대홈쇼핑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과 지원 선정 증서 전달, 단체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정 박사는 지난 2014년에 한국언론학회 신진학자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송민식 기자  gasmin14@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