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덕기념관, '어린이 경제교실'
예술공간 이아, '교육체험형 전시'

여름방학을 맞아 경제를 배울 수 있는 '강의'와 예술을 배울 수 있는 '놀이'가 마련됐다.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은 NH농협은행과 함께 8월 7일부터 3일간 여름방학을 맞는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경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경제교실은 조선시대부터 현재까지 화폐에 담긴 이야기와 은행의 역할, 예·적금의 차이 등 금융지식을 배우고, 직접 통장을 만들어 보는 등의 체험 과정으로 구성됐다.

무료로 진행되며 초등학교 4~6학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3일부터 김만덕기념관 홈페이지(http://www.mandukmuseum.o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문의=064-759-6093.

(재)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고경대)은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교육체험형 전시 '이아~! 갤러리 속 놀이터'를 연다.

이번 전시는 기존 1차원적 시각예술 전시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교육체험형 전시'로 운영된다.

전시를 눈으로만 보는 게 아닌 보고, 만지고, 듣고, 구성하고, 사진도 찍는 체험 활동을 한다.

체험전시는 오는 23일부터 예술공간 이아 갤러리에서 열리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6~10세를 대상으로 하며 15~20명 단체로 사전 전화예약 접수 후 참여 가능하다. 문의=064-800-9300. 우종희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