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네이버TV '바이나인 팬연합')

'프듀X' 생방송 진출 연습생들로 구성된 '바이나인(BY9-Be Your 9)의 실제 데뷔 가능성을 향해 세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22일 네이버TV '바이나인 팬연합' 채널에선 우주를 모티프로한 '바이나인' 멤버들의 세계관 홍보 영상이 게재됐다.

앞서 진행된 Mnet '프로듀스X101' 그룹 'X1(엑스원)' 최종 멤버 선발에선 20인의 생방송 진출 연습생 중 11위까지 데뷔에 성공했다.

이후 일부 팬들은 12위부터 20위까지의 연습생들로 구성된 파생 그룹 결성을 제안, 현재 이들의 실제 데뷔를 위한 모금 활동과 지하철 광고 게재를 준비 중에 있다.

또한 일각에선 각 멤버들의 소속사에 직접 그룹 결성을 제안하는 성명서를 제출했고 이에 대해 티오피미디어 측은 "모니터링 중에 있으며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앞선 '프로듀스101' 시리즈에선 탈락 연습생들로 구성된 'I.B.I' 'JBJ' '레인즈' 등이 큰 화제가 됐던 바, 이번 시즌에선 해당 그룹이 계보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팬들이 소원하는 멤버 구성은 젤리피쉬 김민규·스타쉽 구정모·티오피미디어 이진혁·C9 금동현·울림 황윤성·뮤직웍스 송유빈·스타쉽 함원진·iME korea 이세진·HONGYI 토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