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5~9일 도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도내 초등학교 진로부장 및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로교육 전문성 향상을 위한 '2019년 초등진로전담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2019년 초등진로전담교사 직무연수는 진로교육 담당 전문 인력에 대한 30시간 집합연수로 초등학교 진로교육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학생의 다양한 능력과 특성에 대처하는 실제적 진로지도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2019학년도 도내 초등학교 진로부장 및 업무담당자 17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학교 교육 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방학을 활용해 시대의 변화를 이해하고 행복한 미래를 준비하는 진로 설계, 학생의 잠재력과 소질을 바탕으로 한 진로교육, 학교의 여건과 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단위학교 진로교육 기획 등 진로전담교사로서 진로교육기반 학교교육활동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과정은 '우리 아이들이 만나는 미래와 창의융합인재 양성'주제의 특강을 시작으로 '진로교육과 체인지메이커, 진로교육 중심 교과교육과정 재구성, 학교진로교육목표와 성취기준, 나의 고유성과 진로' 등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과목으로 편성하고, 현장교육 경험이 풍부한 현장 전문가를 초빙해 운영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집합연수 30시간, 원격연수 30시간 총 60시간을 이수한 이번 연수 참가자는 진로인식단계인 초등학교 진로교육 안착을 위한 전문성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