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오중>

 95년 배구부를 창단한 본오중은 지난해 종별선수권대회 우승과 르메이에르기대회 준우승을 차지하며 신흥 강호로 떠오르고 있다.

 종별대회 세터상을 수상했던 세터 강민웅을 축으로 왼쪽의 서영록과 센터 정다운,오른쪽 황동일 등으로 공격 루트가 다양한 게 강점이다.지난해 주니어 대표를 거쳐 홍익대로 진학한 조찬희 등 유망주들을 배출해냈다.

 ▲선수단 명단
△단장=심인섭 △감독=박삼규 △코치=박주점 △선수=강민웅 권창욱 황재우 정다훈 서영록 하지엽 황동일 박성진(이상 3학년)


 <인창중>

 47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인창중은 지난 53년 팀을 창단,현재 국가대표인 신정섭 후인정 구준회 등 숱한 스타 선수들을 배출해냈다.

 98년 전국대회 4관왕을 휩쓴 데 이어 지난해에는 송원배대회와 종별대회에서 2위에 입상한 바 있다.이번 대회에서도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인창중은 세터 유광우와 임시형·이종화 등 센터진에 기대를 걸고 있다.

 ▲선수단 명단
△단장=손종욱 △부장=배덕준 △감독=남태성 △코치=남태성 △선수=유광우 이종화 임시형 이상래 권선용 박상호 정학진 신승환(이상 3학년) 고병우 신영석 진상헌 조승현(이상 2학년) 강영준(1학년)


 <송산중>

 지난해 춘계연맹전과 르메이에르기대회,CBS기대회 등 3관왕을 휩쓴 송산중은 출전팀 감독들이 우승후보 0순위로 꼽고 있는 남중부 최강팀.

 지난해 제주에서 열린 전국소년체전에서도 준우승을 차지했으며,올해로 창단 41년째를 맞고 있다.194㎝의 장신 센터 김두호와 왼쪽을 맡고 있는 김명훈의 공격과 블로킹이 위력적이다.현재 실업팀 현대에서 활약중인 한희석이 이 학교 출신.

 ▲선수단 명단
△단장=조한식 △부장=김동인 △감독=김경수 △코치=이명석 △선수=김명훈 이영민 한선수 김두호(3학년) 정윤석 강병주(2학년) 한윤호 홍일화 신동일 이지환 안용기 홍승필(이상 1학년)


 <구운중>

 90년 팀을 창단한 구운중은 지난해 춘계연맹전에서 3위에 오른 바 있으며,98년에는 전국종별대회 우승,춘계연맹전 준우승,협회장기대회 준우승 등 입상경력을 갖고 있다.

 세터 백민석의 안정적인 볼 배급과 효돈교 출신 중앙공격수 노진범과 레프트 양명도의 활약에 기대를 걸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8강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선수단 명단
△단장=우은환 △부장=최재혁 △감독=최재혁 △코치=최남열 △선수=신유성 현정주(이상 3학년) 노진범 지부근 백민석 장동해 이용운 최규성(이상 2학년) 양명도 신동희 진성교(이상 1학년)


 <경북체육중>

 90년대 초 해체됐다가 97년 팀을 재창단한 경북체육중은 실업팀 현대에서 활약중인 임도헌과 진창욱 등을 배출해냈다.

 이번 춘계연맹전이 재창단 후 첫 전국대회 출전인 만큼 선수들의 경험을 쌓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세터가 1학년이어서 경험이 부족한 편이지만 남중호 등을 축으로 잘 다져진 수비 조직력이 강점이다.

 ▲선수단 명단
△단장=이태원 △부장=윤용준 △감독=박경우 △코치=장철성 △선수=남중호 박해길 최원용 이시형(이상 3학년) 조형민 박지현 노종수 이도용(이상 1학년)


 <부안중>

 97년 8월 팀을 창단한 부안중은 주전 대부분이 180㎝ 이상인 장신팀으로서 지난해 전국대회에서 한차례 준우승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경기도 소년체전 선발전에서도 준우승한 전력을 갖고 있다.

 대부분 중학교에서 배구를 시작한 선수들이어서 기본기가 다듬어지지 않은 게 단점이지만 박동민 등 장신 선수들의 발전 가능성이 많아 올해 후반기 전국대회에 목표를 두고 있다.

 ▲선수단 명단
△단장=김종언 △부장=박종대 △감독=김종득 △코치=한 종 △선수=김학래 한상준 백동민 유기혁 강동완 차지현(이상 3학년) 김찬혁 최재형 김은규 민인홍 이수재(이상 2학년) 이진영(1학년)


 <소사중>

 지난해 팀을 창단한 소사중은 경기도내 팀 중 3위권 이내의 전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CBS기 대회에서 8강에 오른 바 있다.

 1·2학년 선수들로 팀을 꾸린 만큼 이번 대회에서는 8강을 목표로 출전하고 있으며,내년 4강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장신 센터 황성근 외에도 왼손잡이인 김영기의 오른쪽 공격에 기대를 걸고 있다.

 ▲선수단 명단
△단장=최병구 △부장=장봉주 △감독=김서규 △코치=변경호 △선수=황성근 김영기 정상훈 황광모 정 열 김지훈 박용태(이상 2학년) 김수석 한재성 조성민 정준영 김진현(이상 1학년)<홍석준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