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교육 종합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2학기 개학맞이 따뜻한 등굣길 기대
송민식 기자
입력 2019-08-14 (수) 14:13:21 | 승인 2019-08-14 (수) 14:15:38 | 최종수정 2019-08-14 (수) 14:15:32

도교육청, 14~9월 30일 생명존중 실천 캠페인 '토닥토닥 혼디거념' 활동 전개
도내 관심군·극단선택 시도 학생 증가에 따라 생명존중 문화 확산 목적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4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2학기 개학을 앞두고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실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2학기 개학 시기에 맞춰 학교와 가정에서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생명존중 '토닥토닥 혼디거념' 캠페인으로 '하루에 세 번 마음으로 안아주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텔레비전 방송 홍보 및 학교별 개학맞이 캠페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토닥토닥 혼디거념' TV 홍보 캠페인은 도내 관심군 및 자살시도 학생 증가에 따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관심을 갖고 함께 보살피고, 응원하고, 공감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두고 매일 3회 이상 TV를 통해 홍보가 된다.

또한 도내 초·중·고등학교에서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2학기 개학맞이 따뜻한 등굣길 캠페인을 함께 진행해 개학 및 시험 등 취약시기를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행복한 학교 분위기 조성에 힘쓰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예방적인 개입 차원의 생명존중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송민식 기자  gasmin14@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