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연지 제주시 관광진흥과

주5일제 정착과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광패턴도 자연경관보다는 신체를 단련하며 삶의 여유도 즐기는 레저스포츠 관광이 증가하는 추세다.

우리 제주는 청정바다, 아름다운 산과 숲, 360여개의 오름 등이 곳곳에 분포되어 있어 레저와 스포츠를 즐기기에는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는데, 이러한 최근 관광패턴의 변화와 우리 제주만의 청정자연을 활용한 특색있는 축제인 '2019 레저스포츠대축제'가 제주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오는 23일 오후 7시 탑동 해변공연장에서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개막행사가 개최되는데 식전행사로 난타공연, 마술공연, 초대가수 공연을 준비해 축제분위기를 고조시키고, 행사장 주변에는 종목별 홍보부스와 플리마켓을 운영할 예정이다. 개막행사에 이어서 전국생활댄스경연대회를 시작으로 9월 25일까지 한 달여 여정으로 곽지해수욕장, 해안도로, 오라골프장 등에서 철인3종, 인라인하키, 낚시, 윈드서핑&카이트보딩, 골프, 드론 등 7개 종목에 대한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차세대 레저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드론 종목을 신규로 추가하여 드론 꿈나무 발굴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고, 종목마다 참가 가족과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참여·체험 프로그램과 지역생산품 플리마켓 운영으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로 추진하고 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제주에서 일상의 근심과 스트레스를 다 털어내고 스릴과 낭만을 만끽해 보시길 원한다면 제주레저스포츠대축제에 참여해 보시면 어떨까요. 
아울러 아름다운 제주의 소중한 자원이 보존될 수 있도록 쓰레기 되가져오기, 분리수거에도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