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탑동 해상에 빠진 40대 만취자가 인근에서 낚시를 하던 대학생의 용기 있는 대처로 무사히 구조됐다.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25일 오전 1시52분께 제주시 탑동광장 인근에서 낚시를 하던 조모씨(25)로부터 한 남성이 바다로 뛰어들었다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조씨는 신고 직후 인근 인명구조함에서 구명조끼를 꺼내 입고 직접 해상으로 뛰어 들어 익수자를 붙잡았다.

신고 접수 후 5분 만에 현장에 도착한 해경구조대원은 조씨가 육상에서 약 20m 떨어진 곳에서 붙잡고 있던 남성을 안전하게 물 밖으로 꺼냈다.

구조된 익수자는 제주시에 사는 강모씨(41)로 구조 당시 의식은 있었지만 만취상태였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던 것으로 알려졌다.

조씨는 "탑동광장에서 낚시를 하던 중 계단에 앉아있는 한 남성을 봤지만 잠시 뒤 다시 보니 남성이 보이지 않았다. 이어 물에 빠진 것을 짐작하고 해양경찰로 신고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또한 조씨는 주변인들에게 구조 협조와 불을 비춰줄 것을 요청했고 물에 뛰어들어 다행히 익수자를 발견, 해경 구조대가 도착할 때까지 익수자를 붙잡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해경 관계자는 "조씨의 빠른 신고와 구조 덕분에 익수자를 무사히 구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양경익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