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제주도당 29일 논평

최근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자기 정치’ 행보를 두고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도민만을 바라보며 도정에 집중하겠다던 약속을 뒤집으면서 도민사회를 기만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민주평화당 제주도당은 지난 29일 논평을 통해 “작금의 제주사회가 하 수상하다. ‘모든 사물이 극에 달하면 반드시 뒤집힌다(物極必反)’라고 했다”며 “지금 제주사회는 여러 가지 당면한 현안 문제로 인해 도정에 대한 깊은 불신·불만과 현안 관련 이해당사자 및 지역 주민들간의 갈등과 분열로 그 어느 때 보다 도민사회의 긴장감이 극도로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민주평화당 도당은 “이러한 상황에 원희룡 지사는 지난 27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위기극복 대토론회’에 참석해 내년 총선 관여 발언 및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의무·공무원의 선거관여 금지에 대한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며 “지난 지방선거 때 도민사회에 천명하였던 중앙정치 불개입과 도민만을 바라보며 도정에 집중하겠다던 약속을 보라는 듯이 뒤집으면서 다시 한 번 도민사회를 기만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주시민사회와 제주진보연대에서는 이날 농어업인회관에서 원희룡 지사 퇴진을 위한 ‘주민소환’ 토론회를 개최한다”며 “원희룡 지사는 이러한 작금의 ‘제주사회의 하 수상함’을 냉철히 직시해 도정의 최고책임자로서의 직분을 망각하지 말고 제주도정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에 경주를 다 할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김지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