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22일 '2019 시·도교육청 평가' 결과 발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교육의 희망사다리 복원' 영역에서 우수사례로 꼽혔다.

22일 교육부가 발표한 '2019 시·도교육청 평가' 결과에 따르면 제주도교육청은 '교육의 희망사다리 복원' 영역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교육부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실적에 대해 △공교육 혁신 강화 △교육 희망사다리 복원 △안전한 학교 구현 △교육 수요자 만족도 제고 등 4개 영역으로 나눠 평가했다.

평가영역별 우수사례는 시 단위와 도 단위로 나눠 선정했다. 시·도교육청 평가위원회에서 정책추진과정 및 성과 등을 정성적으로 평가한 내용을 바탕으로 선정했다.

'교육의 희망사다리 복원' 영역에서는 시 단위 대구·부산·세종, 도 단위는 경남·전남·제주가 각각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제주도교육청은 제주다문화교육포럼을 통해 다문화교육의 과거·현재·미래에 대한 공론화를 시도하는 등 지역 여건에 맞춘 다문화 감수성 제고를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무기계약 전환 제외 직종에 대한 처우 개선 및 노동시간 단축을 선제적으로 실시하고, 사전심사제 운영계획을 통해 채용 단계부터 비정규직 관리를 강화했다는 평가도 있었다.

하지만 도서지역 유치원 학부모 대상 연수 개최 등 유치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평화교실 운영을 내실화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을 받았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