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람회 수익금 등 91만원 기탁
안덕신협부녀회 알뜰바자회 수익금 전달…단체·기업 후원도

서귀포시지역 민간단체가 가을철 각종 행사를 진행하면서 얻은 수익금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 주변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대표 윤홍기)는 지난달 천지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제10회 서귀포시 희망복지박람회 행사장에서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얻은 수익금 91만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최근 서귀포시에 기탁했다.

또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희망복지박람회에 참가한 주민과 단체 등으로부터 쌀과 화장지 등 2189개·948만원 상당의 물품을 받아 행복나눔 푸드마켓에 기증했다.

안덕신협부녀회(회장 홍순애)는 지난 1일 안덕신협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알뜰바자회를 개최하고 얻은 수익금 200만원을 안덕면 지역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친환경로하스동아리회(회장 강명숙)도 지난달 열린 서귀포칠십리축제 현장에서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마련한 운영수익금 30만9000원을 대천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이와 함께 성산골프동우회(회장 나병성), 삼다일출동우회(회장 한용택), 다사랑골프동우회(회장 고진철) 등 성산읍 지역 골프동호회 3곳도 지난 1일 성산읍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160만원을 전달했다.

㈜케이앤디(K&D)스포츠 제주지점(대표이사 유봉석)도 최근 진행한 바자회 수익금으로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지난 1일 안덕면 사무소에서 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금을 전달했다. 윤주형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