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주관광대상 운수업부문 대상 ㈜환상제주투어버스
도내 최초 프리미엄 버스 도입 등 서비스 향상 앞장
차량 운행 관제시스템 도입…실시간 운행 상황 파악

조영구 대표

2019 제주관광대상 운수업부문 대상에 선정된 ㈜환상제주투어버스(대표 조영구)는 고객 만족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전세버스를 운영하며 제주관광산업 발전에 크게 공헌하고 있다. 

제주관광과 함께 성장한 환상제주투어버스는 지난 2001년 설립된 ㈜대호교통의 상호 및 대표이사 변경과정을 거치며 2004년 '환상제주투어버스'라는 이름을 갖게 됐다.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총 110대의 차량을 보유, 도내에서 가장 많은 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환상제주투어버스는 점차 높은 서비스를 요구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차별화 프리미엄 버스를 도내 최초로 유입하는 등 관광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환상제주투어버스는 차량 110대에 '차량 운행 관제시스템'을 도입해 차량 운행의 안전성을 높이고 있다. 차량 운행 관제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차량의 위치, 과속, 고장여부, 한 달 이용 ㎞ 등 전반적인 차량 이용 현황 및 문제점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환상제주투어버스는 연수 혹은 수학여행 단체 차량 이용 고객들에게는 관제 시스템 아이디를 부여해 전반적인 차량 운행 상황을 공개하고 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차량 속도, 이동거리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운전자들의 과속을 줄이는 가시적 성과를 내면서 제주환상투어버스 승객뿐만 아니라 도로 위에 도민과 관광객들의 안전을 지키고 있다.

또한 광광산업 최일선에 서야하는 운수종사들의 서비스 마인드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운수업자들의 복지에 신경 쓰고 있다. 운수종사자들의 고충을 듣고 현장에 반영하고자 대표자실을 상담실로 변경하는 등 운수종사들의 환경 개선을 통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게끔 만들어 관광객들에게 안전한 운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영구 대표는 "환상제주투어버스는 실시간 속도 확인이 가능한 관제시스템을 도입해 운전자들의 과속을 방지하는 등 안전 운행을 독려한 결과 올해 무사고를 기록하고 있다"며 "내년까지 무사고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