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심채농업회사법인(대표 홍창욱, 이하 공심채)과 서귀포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상구)는 지난 12일 제주올레여행자센터에서 사회적 농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회적농업 육성·로컬푸드 활성화 기대

제주지역 사회적기업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사회적 농업 육성과 로컬푸드 활성화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공심채농업회사법인(대표 홍창욱, 이하 공심채)과 서귀포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상구)는 지난 12일 제주올레여행자센터에서 사회적 농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공심채는 이 날 협약식에 앞서 '글로벌 가족과 함께하는 로컬푸드 식탁' 행사를 개최, 지역 다문화가족 50명을 초청해 식사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공심채가 주최하고 서귀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오요리아시아, ㈔제주올레가 공동 기획,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후원했다. 

공심채 홍창욱 대표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직접 농사 지은 제주의 친환경 아열대채소를 결혼이주여성들이 참여해 국내시장에 판매하고 아시아요리 레시피 개발, 가공품등을 통해 부가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심채는 지난 2017년 제주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 & 창업지원 프로젝트에 선정됐으며, 2019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최한 '로컬푸드 기반 사회적 모델 발굴지원사업 최종평가'에서 신규사업분야 최우수를 수상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