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도·도의회·도교육청 정책박람회' 주요 행사일정

제주도는 제주도의회와 도교육청과 함께 오는 11월 1일 제주시 연동 삼다공원에서 '2019년 정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책박람회는 정책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직접 소통하고 참여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에는 고등학생·대학생·도의원·기관장 별로 정책토론회를 통해 각계의 다양한 정책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정책박람회 고등학생 참여 프로그램은 '우리들의 좋은 생각들' 코너로, 동아리 5팀이 참여해 교육제도를 비롯한 각종 정책을 제안한다.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은 '청년이 바라보는 제주' 코너로 제주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학생들이 '제주도의 인구유입 정책과 청년들의 정치참여'에 대해 토론한다.

도의회에서는 '원픽! 의원정책 한마디' 코너를 통해 도의원 6명이 정책을 설명하고 현장에 있는 시민들과 의견을 공유한다.

특히 도지사·도의회 의장·교육감이 청년패널과 함께 '제주의 100년, 무엇으로 살 것인가'라는 주제로 정책토크 콘서트가 마련된다.

허법률 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2019 제주 정책박람회에서 논의되는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도정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아울러 17개의 정책부스와 14개의 체험부스를 통해 청년·여성·고령자 일자리 제도 안내, 제주 종합복지 정책 설명, 진로진학 지원, 미세먼지 저감 체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지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