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 오후 7시 CGV제주노형서 개막식
홍보대사 뮤지컬 배우 남경읍씨 위촉

제10회 제주프랑스영화제 개막작으로 ‘산타 앤 컴퍼니’가 선정됐다.

제주프랑스영화제집행위원회(집행위원장 고영림)는 오는 21일 열리는 제주프랑스영화제 개막식에서 알랭 샤바 감독의 ‘산타 앤 컴퍼니(원제 Santa&Cie)’를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오는 12월 한국 개봉을 앞두고 있는 ‘산타 앤 컴퍼니’는 지난 2017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프랑스에서 상영돼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한 작품이다. 과거엔 어린이였으나 현재 어른이 된 이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던 산타클로스 선물의 아련한 추억을 돌려줄 멋진 작품으로 관객들에게 유쾌함과 감동을 가득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프랑스의 코믹 전담 국민 배우인 알랭 샤바가 감독 겸 주연을 맡았으며 오드리 토투, 골쉬프데 파라하니 등이 함께 출연한다.

개막작 '산타 앤 컴퍼니' 스틸컷.
홍보대사 뮤지컬 배우 남경읍씨.

이와 함께 이번 제주프랑스영화제 홍보대사로 뮤지컬 배우 남경읍씨가 위촉됐다. 남씨는 1958년 경북 문경 출생으로 약관의 나이에 뮤지컬 ‘위대한 전진’으로 데뷔했으며 영화, 뮤지컬, TV드라마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뮤지컬 배우 남경주씨의 형이기도 하다.

영화제 개막식은 21일 오후 7시 CGV제주노형1관에서 열리며 이날 홍보대사 위촉장 전달식도 함께 진행된다. 또 개막작 상영 후 홍보대사 남경읍씨가 무대에 올라 관객과의 대화(GV)를 갖고 멋진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올해 10회를 맞는 제주프랑스영화제는 ㈔제주국제문화교류협회(회장 고영림) 주최로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CGV제주노형과 영화문화예술센터, 제주북초등학교에서 열린다. 문의=(070)4548-5367. 김정희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