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12일까지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원서 진행

제주감귤의 지속가능성을 모색하는 제주감귤박람회가 8일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막을 올렸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양병식)가 주관하는 '2019 제주감귤박람회'가 '감귤산업 50년, 미래감귤 50년, 제주감귤 100년의 가치'를 슬로건으로 8일부터 오는 12일까지 5일간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날 개막식에는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고용호 도의회 농수축위원장, 양윤경 서귀포시장 등 내빈과 고문삼 한국농업인단체협의회 상임대표, 변대근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장, 강수길 제주도농업인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농업인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기간 동안에는 감귤콘퍼런스, 바이어 상담회를 비롯해 관람객을 위한 감귤까기 마스터, 감귤 범퍼카, 조물조물 팩토리(Factory), 감귤로 샵(Shop), 감귤따기, 미로원 감귤찾기, 금물과원 전통놀이 체험행사와 감귤도둑잡아라 등 행사가 열린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8일 개막식에서 "일본에 의존해 온 감귤품종의 국산화를 높이는 한편 소비자들과 시장의 환영을 받고 제주감귤의 생산체계를 다양화 할 수 있는 미래의 감귤산업으로 키워나가야 한다"며 "앞으로 소비자들의 입맛과 시장의 흐름에 선도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감귤 유통체계 혁신을 위해 농가, 농협, 유통인 등 모든 관계자가 힘을 합쳐가자"고 말했다. 이은지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