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별 다이어트 (사진: 규림한의원 노원점 임경숙 원장)

최근 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만이나 다이어트에 관한 키워드가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외모에 관심이 많은 연령대의 경우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라는 인식이 확대되면서 연말을 앞두고 다양한 연령층에서 다이어트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리하게 체중을 감량하기 보다는 실천 가능한 생활 습관과 함께 실현 가능한 다이어트 계획으로 요요현상을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체질을 무시하고 무분별한 다이어트를 진행하게 될 경우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오히려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이전보다 몸무게가 더 늘어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자신의 현재 건강상태와 함께 체질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체내의 순환 기능이나 노폐물 축적상태, 근육량, 체형 등을 파악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체중을 감량해 나가는 것이 요요를 예방하고 건강을 지키는 길이다.

노원다이어트한의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치료로는 한약, 침치료를 들수 있다.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면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고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단계별 한약은 식욕을 조절하여 체질 개선과 함께 체중 감량의 효과를 높이는 다이어트한의원의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세룰라이트를 제거하여 탄력의 증가를 도모하는 특수치료, 국소부위의 지방을 집중적으로 제거하는 지방분해 침치료, 매끄러운 바디라인과 피부의 탄력 강화를 위한 리프팅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체중 감량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있다.

건강을 지키면서 효과적인 다이어트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본인만의 맞춤 처방 이외에 일상생활의 식습관 역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한의원에서는 기본적인 치료 이외에도 사후관리를 통해 식이요법과 운동 그리고 생활습관 등 일상 다이어리 관리를 통해 보다 수월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는 현재의 몸상태와 체질을 고려하여 건강을 지키면서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전문 의료인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다이어트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규림한의원 노원점 임경숙 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