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13일 베트남 TOP 인플루언서 초청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문관영)은 제주화장품의 베트남 시장 판로 개척 및 수출 다변화를 위해 지난 12~13일 이틀간 베트남 TOP 인플루언서 'QUYNH ANH SHYN KOL(Key Opinion Leader)'를 초청해 진흥원 e-Jeju shop 및 도내 일원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초청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4개 회사(다름인터네셔널, 더로터스, 라라, 서치라이트 애이치앤비)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소개된 제품들은 베트남 TOP3 전자상거래 2곳에 우선 입점됐으며 KOL 방송 직후 판매가 이뤄질수록 했다. 

베트남 KOL은 베트남에서 시청률이 높은 시간대인 오후2시부터 4시에 실시간 방송을 진행했으며 현재 소셜네트워크서비서(SNS) 조회수가 2.5만회를 넘어서며 TOP 인플루언서 파급력에 힘입어 제주 화장품 광고 효과를 누리고 있다. 실시간 방송 외에 추가영상을 온라인을 통해 노출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은 "제주의 화장품이 가파른 경제성장을 이루고 있는 베트남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기를 기대하고 단기가 아닌 장기적인 성과를 이뤄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추후에는 화장품뿐만이 아닌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추진해 보다 많은 제주 제품들이 베트남 현지 시장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