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단풍구경으로 강원도 속초를 찾는 인파가 몰리며 다양한 맛집들도 음식 솜씨를 뽐내며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보통 속초하면 대게맛집, 회맛집, 해산물 등 바다에서 나는 음식을 선호 하지만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강원도 한우를 ‘정육식당’으로 운영하는 속초고기맛집 소야촌의 ‘한우삼합’과 ‘한우육회물회’가 가을 강원도를 찾는 관광객 들에게 특별한 맛을 선물하여 인기를 끌고 있다. 

강원도 순두부마에 자리 잡고 있는 속초맛집 ‘소야촌’은 1++등급 한우와 키조개 관자살, 표고버섯 삼합의 특별한 별미와 강원도에서 공급한 질 좋은 소고기를 정육식당으로 운영하여 속초현지인맛집으로 지역 주민들에게도 인정을 받고 있다.

해당 음식점의 대표 메뉴인 ‘한우소고기삼합’은 속초에서 공수한 키조개 관자살과 풍미가 가득한 표고버섯, 그리고 강원도 한우의 세 가지 조합을 한입에 맛볼 수 있다. 때문에 보는 즐거움과 몸에 좋은 삼합으로 건강까지 동시에 잡아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속초별미로 떠올랐다.

또한 강원도속초한우의 싱싱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한우육회’와 ‘한우육회물회’는 정육식당의 장점을 살려 착한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한우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일부러 먼 곳에서 찾아와 줄을 서서 먹을 만큼 인기 있는 메뉴인 ‘한우육회물회’는 정성들여 만든 비법육수와 신신한 한우육회의 조합 그리고 갖은 새싹채소 등의 조합으로 생선물회와 비교할 수 없는 감칠맛 나는 맛으로 한번 맛본 사람들 단골 메뉴로 찾고 있다.

강원도속초맛집 소야촌 대표는 “이맘때쯤 항상 찾아오는 단골손님들과 처음 찾아주는 손님들에게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가짐으로 매일 대표가 직접 한우를 선별하고 품질을 우선으로 한 강원도 1++한우와 삼합 재료로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며 “정육식당으로 운영하여 꽃등심, 한우특수부위 등 가격부담을 느꼈던 한우를 착한가격으로 다양한 부위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생선물회의 틀에서 벗어나 한우육회의 풍성한 맛과 주인의 고집으로 만든 비법육수로 만든 한우육회물회는 소고기를 먹다 느끼한 입맛을 시원하게 잡아주어 큰 사랑을 받고 있다”머 “맛은 물론이고 신선함 덕분에 여러 매체에서도 속초맛집추천으로 소개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음식점은 500여석의 넓은 좌석 그리고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단체 관광객이나 대형 가족, 기업회식 등 인원이 많아도 부담없이 방문하기 수월하다.

설악산맛집 소야촌은 순두부마을에 위치 해있으며, 단체예약 및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