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전 제주 차귀도 서쪽 해상에서 통영 선적 연승어선 에서 불이 나 해경이 구조 및 수색 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은 불이 난 어선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대성호 화재 및 침몰사고 관련 대응 지시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제주 인근 해상에서 발생한 어선 대성호 화재 및 침몰사고와 관련, 모든 자원을 총동원해 인명구조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청와대 고민정 대변인은 이날 문자메시지를 통해 문 대통령이 대성호 사고와 관련 이 같이 지시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높은 파고와 차가운 수온으로 신속한 구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행안부장관과 해수부장관이 해경, 해군, 지자체 등 관련 기관과 합동구조활동이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상황을 철저히 관리하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피해자 가족들에게도 연락해, 수색 및 구조활동 진행상황을 최대한 신속하게 알려주고 지원하라”면서“베트남 피해자 가족들에게도 즉시 연락을 취하고 가족들의 한국 방문 등 필요한 편의를 보장하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현지 파고가 높고 수온이 차가운 만큼 구조활동에서 수색·구조 활동 대원들의 안전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거듭 강조했다.

앞서 이날 오전 7시 5분께 제주 차귀도 서쪽 76㎞ 해상에서 통영 선적 연승어선 대성호에 불이 났다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 승선원은 한국인과 베트남인 각 6명씩 모두 12명으로 파악됐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