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은 피부가 노화하며 생기는 자연스런 증상이다. 보통은 피부가 얇고 건조하거나 자주 움직이는 부위에 나타나는데, 팔자주름과 눈가, 목주름이 흔하다.

주름은 화장품이나 마사지, 홈케어 기계, 피부과 시술 등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주름이 나타나는 위치에 따라 방법은 달라지지만 피부 속부터 시작되는 깊은 주름은 피부과 시술이 대표적이다.

그 중 울쎄라리프팅은 탄력저하로 처진 볼살이나 팔자주름, 얼굴주름리프팅 등에 시행된다. 피부 깊숙한 근막층(3.0~4.5mm)까지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가 도달해 늘어진 조직을 응고시켜 리프팅한다. 기계를 통해 근막층 위치를 직접 보면서 시술하기 때문에 다른 시술에 비해 울쎄라가격이 높지만, 리프팅레이저 중 유일하며 개인마다 다른 근막층에 정확히 조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부위별로 샷을 나누어 시술 가능하다는 점은 울쎄라가격면에서 부담을 줄인다.

만약 피부 표면 혹은 얕은층 주름이 고민이라면 인모드리프팅FX나 에어젯리프팅을 병행해도 좋다.

인모드리프팅FX는 고주파에너지가 표피층-진피층-스마스층을 3번 당겨주어 얼굴주름리프팅외에도 턱밑 지방에 효과적이다. 또한 콜라겐 재생을 통해 모공개선도 함께 진행해 피부결 개선에도 도움된다.

에어젯 리프팅은 피부 속에 전달된 솔루션이 피부를 잡아 당기는 섬유 조직을 끊어준다. 이로 인해 처진 피부를 빠르게 리프팅하고 섬유아 세포를 자극하여 피부를 두껍고 탱탱하게 만들어 준다.

아이디피부과 황종익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세 가지 리프팅 시술은 절개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부담이 현저히 적다. 각각의 장점이 달라 단독적 또는 병행시술이 가능하다. 개인의 증상에 맞게 세 가지 리프팅레이저를 혼합한 울쎄라3X는 레이저들 서로가 시너지를 발휘해 효과, 지속력면에서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단, 강력한 효과만큼 시술 전 반드시 인증된 피부탄력레이저 정품기계를 사용하는지 확인하고, 의료진의 리프팅 시술 경험을 체크해보는 게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