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개성과 가치를 찾아 문화프로젝트를 만드는 'Lab.왓'은 다음달 13일까지 제주시청 대학로에 위치한 커피파인더에서 '함께 만드는 제주 가을책-archive library'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Lab.왓' 직접 제작·수집한 제주관련 자료 공유
'㈜제주착한여행' 도내 38개 책방 지도 무료배포

늦가을, 겨울이 코앞에 왔음을 느끼는 쌀쌀한 날씨에 책과 함께 추위를 맞이하는 행사들이 마련됐다.

지역의 개성과 가치를 찾아 문화프로젝트를 만드는 'Lab.왓(랩왓)'은 지난 16일부터 12월 13일까지 제주시청 대학로에 위치한 커피파인더에서 '함께 만드는 제주 가을책-archive library' 전시를 진행한다.

랩왓이 제작하고, 수집한 제주 관련 자료들을 공유하는 '제주책장'과 방문자들이 좋아하는 마을에 대해 기록을 남기고 공유하는 'archive library', 참여자의 추천이나 흥미로운 내용이 많은 5개 마을 탐사기록 '동네 매력 찾기' 프로젝트, 참여자들이 응답한 기록을 기반으로 하는 '스토리 기반 마을 리포트'도 함께 한다. 제주의 동네가 기록이 되어 책이 되고, 그것을 함께 나눌 수 있을 것으로 보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의=(064)755-0055.

제주의 책방을 기록한 지도를 가지고 제주책방올레를 할 수 있는 프로젝트도 펼쳐진다.

사회적기업 ㈜제주착한여행(대표 허순영)은 제주도내 산재한 제주책방들의 정보를 한데 모은 '제주책방올레 지도'를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

지도는 도내 책방들의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개별 여행자들을 위한 색다른 여행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지도에는 달리책방, 무명서점 등 총 38개 제주책방의 연락처와 위치정보가 담겼고, 주요 서점에 대한 소개와 상세한 안내정보도 실렸다.

특히 헌책방, 북카페, 북스테이, 반려동불동반 가능 책방 등 책방별로의 특징과 태마를 표시해 '골라 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지도는 수록된 38개 책방에서 무료로 배포 중이며, 제주착한여행 홈페이지(www.jejugoodtravel.com)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서로 다른 책방 7곳을 방문해 5000원 이상 구매시 증정하는 스티커를 모아 SNS에 올리면 커피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문의=(064)782-5152. 우종희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