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병호(전남 드래곤즈)가 4경기 연속골을 터트리며 팀을 단독선두로 끌어올렸다. 또 황연석(성남 일화)은 두 골을 몰아넣으며 `토종"의 자존심을 지켰고 다보(부천)는 6호골로 득점랭킹 단독 1위에 나섰다.

신병호는 31일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프로축구 2002삼성파브 K-리그 수원삼성과의 경기에서 1-1로 팽팽한 동점을 이룬 후반 25분 이영수의 코너킥을 결승골로 연결, 팀의 2-1 승리를 이끌었다.

이로써 신병호는 4경기 연속 골을 넣으며 4호를 기록, 득점 선두인 다보를 2골차로 추격하며 득점왕 야심을 키워갔다.

또 전남은 승점 3을 보태며 승점 15(4승3무1패)가 돼 이날 안양 LG에 패한 포항스틸러스를 따돌리고 단독 1위에 나섰다.

전남은 3만5000여 관중의 일방적인 응원에 밀려 전반 41분 데니스에게 선취골을 내줬으나 후반 14분 김태영의 어시스트를 마시엘이 오른발슛,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 11분 뒤에는 이영수가 코너킥한 볼을 신병호가 헤딩슛, 결승골을 뽑아내며역전에 성공했다.

성남 일화와 울산 현대가 맞붙은 성남경기에서는 황연석이 후반 45분만 뛰고도 두 골을 뽑아내며 성남의 2-0승리를 이끌었다.

샤샤가 부진해 후반 시작과 동시에 교체투입 된 황연석은 1분만에 백영철이 미드필드 오른쪽에서 올린 센터링을 오른발슛 해 선취골을 뽑고 24분에는 골지역 오른쪽에서 왼발슛으로 자신의 3호골을 장식했다.

터키 진출이 확정된 이을용의 고별전이 열린 부천 종합운동장에서는 말리 출신의 다보가 연속골을 터트린 부천 SK가 부산 아이콘스를 3-2로 물리쳤다.

다보는 1-2로 뒤지던 후반 37분 페널티킥을 침착하게 성공시켜 동점을 만든데 이어 후반 추가시간에는 남기일의 슛을 골키퍼가 쳐내자 이를 재차 슛, 결승골을 뽑아 이을용의 장도를 축하했다.

세 게임 연속 홈경기 만원을 기록한 안양 LG는 개막전 패배 이후 나란히 6게임무패행진을 달리던 `닮은 꼴" 포항 스틸러스에 3-1로 역전승했다.

또 대전 시티즌은 전반 34분 김은중의 어시스트로 만들어진 공오균의 선취골을 끝까지 잘 지켜 전북 현대에 1-0으로 승리, 정규리그 첫 승을 홈팬들에게 안겨줬다.<연합>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