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티아라성형외과 한동기 대표원장)

최근 성형 관련 시술 중 눈성형이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눈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얼굴 부위로 사람을 처음 볼 때 먼저 마주하게 되기에 모양, 각도, 비율 등에 따라 전체적인 인상에 큰 영향을 끼치므로 미세한 변화로도 비교적 큰 이미지 변신이 가능한 부위로 잘 알려져 있다.

이로 인해 최근 쌍꺼풀 수술을 비롯한 눈성형이 외모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이들 사이에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눈성형은 눈의 크기, 눈꺼풀의 두께, 각도와 비율 등에 변화를 주는 성형수술로 비용과 회복 측면에서도 상대적으로 부담이 크지 않다는 특징을 지닌다. 

이러한 눈 성형에 대해 한동기 김해티아라성형외과 대표원장은 "눈동자 크기, 연령대 등을 고려해 개인의 얼굴형에 적합한 자연스러운 크기 및 형태를 지향해야 한다"는 충고를 전했다. 

이어 한 원장은 "자칫 비율이 맞지 않거나 코와 입, 얼굴 전체의 모양과 조화가 이뤄지지 못하면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으며 개개인의 눈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무리하게 수술을 진행할 경우 염증 등의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한 원장은 눈 성형과 관련해 "실제 상당 수의 환자들은 지인들의 눈성형 케이스를 예시로 삼고 동일한 수술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간략한 시술이라도 어떠한 시술을 받는지에 따라서 눈성형의 결과는 천차만별이므로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나만의 얼굴에 어울릴 수 있는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지적했다.

자신의 아름다움을 완성하기 위한 방법으로 한 원장은 "처음부터 성공적인 눈성형을 위해서는 얼굴과의 조화, 비율 등을 고려해야 하며 자신의 얼굴형과 눈의 길이, 눈의 위치 및 눈썹과의 라인 비교, 눈과 코의 비율 등을 최종적으로 고려해 1:1 맞춤형 수술 계획이 수립돼야 한다"고 밝혔다.

문제가 되는 사례에 대해서는 "지나치게 큰 눈은 어색해 보일 수 있으며 전체적인 이미지와 균형을 이루지 못할 수 있으므로 과도한 욕심을 앞세우지 말고 전체적인 얼굴 비율의 조화와 개성을 고려한 눈성형이 시행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답변했다.

일반적으로 눈성형은 매몰법, 절개법과 같은 흔히 알고 있는 쌍꺼풀수술 외에도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눈매교정(안검하수 교정), 상안검, 하안검 등으로 나뉘며 사람마다 적합한 수술법은 물론 수술에 따른 효과까지 다르다.

그러므로 수술을 진행할 때에는 자신의 눈매를 어떻게 바꾸고 싶은지에 대해 의료진과 소통이 선행돼야 한다.

따라서 만약 눈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풍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만나 수술 후에 일어날 변화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수술 후 주의사항 그리고 발생 가능한 합병증과 부작용까지도 충분히 의견을 나눠야 한다.

또한 단순히 저렴한 비용이 아닌 뛰어난 술기와 다양한 노하우를 지닌 김해성형외과 의료진을 중심으로 개개인의 개성 있는 미(美)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눈성형 솔루션을 제시하는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