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학생문화원,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 개최
46팀 공연마당, 30개 체험부스 운영

도내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도민들이 참여해 올 한 해를 마감하는 ‘감동으로 하나가 되는 장’이 마련됐다.

제주학생문화원(원장 임연숙)은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제주학생문화원과 청소년의 거리 일대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가족과 도민이 참여하는 '2019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를 개최했다.

축제 첫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초·중·고교·특수학교의 개막 공연과 함께 공연마당에서는 학생, 학부모, 일반인 등 46개 팀이 참가해 실력을 선보였다.

경연마당에서는 학생들이 댄스, 동요, 락 밴드, 가요, 미술·만화 실기대회 등 부문별 기량을 겨루며 전시마당에서는 미술, 서예, 사진, 시화 등 104개 작품이 전시되는 등 30개의 부스를 운영, 체험마당도 마련했다.

특히 개막식에서 고교연합윈드오케스트라 다혼디와 함덕고 중창단이 안중근 의사의 항일운동을 다룬 뮤지컬 공연을 선보였다. 또 외도초, 조천초, 세화중 등이 제주의 3대 항일운동을 소재로 한 체험부스를 운영해 역사를 이해하고 항일운동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축제기간 학생, 교직원, 학부모와 도민들이 폭 넓게 참여해 앙상블, 밴드, 합창, 뮤지컬, 댄스, 무용, 국악, 난타 등을 선보이며 도교육청과 교육교류가 활발한 중국 상하이시 학생들의 그림과 서예작품도 전시된다. 김대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