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대표원장)

쌍꺼풀 라인이 다르거나 눈꺼풀이 동공을 가리는 정도가 다른 경우 흔히 ‘짝눈’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좌우 눈의 모양과 크기가 눈에 띄게 비대칭일 경우 얼굴 전체 균형이 부조화를 이루게 되는데 이는 짝눈교정을 통해 개선이 필요하다.

짝눈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짝눈의 유형에 따라 원인을 정확히 분석하여 그에 적합한 수술방법으로 교정해야 한다. 때문에 저마다 가지고 있는 개인의 얼굴 특성을 고려하여 필요에 따라 쌍꺼풀수술, 트임수술, 눈매교정술 등을 병행하여 양쪽 눈을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처럼 눈은 미세한 차이만으로도 인상 변화에 큰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의 섬세한 기술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짝눈교정을 기본적인 눈성형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짝눈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교정하는 것이 우선으로 되어야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수술을 선택하기 전 개인별 다른 짝눈의 원인과 눈꺼풀의 피부 두께, 지방층, 근육 등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다년간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료진과 의견을 조율하여 상담을 진행하고 짝눈 교정 계획을 철저히 세워 수술 진행 여부를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짝눈교정은 수술 부위가 눈인 만큼 흉터나 염증, 멍과 붓기를 줄이기 위해 병원의 주의사항을 명확하게 숙지해야 하며 사후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따라서 안전한 회복을 위해 음주 및 흡연은 한달 정도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대표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