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연예 라이프
[칼럼] 종류도 다양한 쌍수후기 ‘자연유착쌍꺼풀’, ‘쌍꺼풀매몰법’, 헷갈리지 마세요
황정은 기자
입력 2019-12-05 (목) 09:25:36 | 승인 2019-12-05 (목) 09:26:16 | 최종수정 2019-12-05 (목) 09:27:48
 사진 제공: 아이디성형외과 황인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쌍꺼풀수술은 종류가 다양하다. 절개는 말 그대로 눈두덩이 살을 절개해 쌍꺼풀라인을 만들고, 쌍꺼풀매몰법은 실과 바늘을 이용해 구멍만 내어 피부와 근육을 묶어 만든다. 각각의 장단점이 다르며 개인마다 눈이 가진 여건에 따라 적용된다. 

자연유착쌍꺼풀은 쌍꺼풀매몰법 중에서도 쌍꺼풀라인이 자연스럽게 유착 될 수 있도록 고안한 수술법이다. 기존 방식에 비해 한층 진화된 수술법인데, 멍이나 부기가 현저히 적고 자연스러운 라인이 장점이다. 

만약 눈꺼풀이 두껍거나 쌍꺼풀라인이 풀릴까 걱정이라면 두 개 실로 엮는 듀얼락매몰법이 도움 될 수 있다. 듀얼락매몰법은 두 줄로 된 특수실을 사용하여 쌍꺼풀 라인을 만든다. 기존 쌍꺼풀매몰법은 실이 한 개 사용돼 눈꺼풀을 잡아주는 힘이 약했다. 이는 재수술, 짝눈 등 번거로움이 많았다면, 듀얼락매몰법은 피부와 상안검거근을 두 개 실로 매듭지어 풀림 걱정을 덜었다. 또한 절개하지 않고 작은 구멍만 내는 방식이기 때문에 흉터는 최소화 했다. 

의료진은 "듀얼락매몰법을 쉽게 표현하자면 자연유착쌍꺼풀 방법에서 풀림 단점과 적용 대상을 업그레이드 시킨 수술법이다. 쌍꺼풀라인을 따라서 실을 두 번 통과하는 방식으로, 자칫 실의 홈이 맞지 않게 통과되면 라인이 두 겹으로 생기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 될 수 있다"며 "특히 성형에 관심이 많은 수험생들은 주변에서 쌍수 잘하는 곳이라고 추천 하더라도 상담 전에는 반드시 의료진의 경험, 실력 등 자세히 확인하고 가는 게 맞다"고 전했다. 

도움말 : 아이디성형외과 황인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황정은 기자  en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