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경제
제주 ICT산업 수준 향상 기여제주경제대상 수상업체 탐방
윤주형 기자
입력 2019-12-05 (목) 17:54:37 | 승인 2019-12-05 (목) 18:02:22 | 최종수정 2019-12-05 (목) 18:02:22

'꼬마해녀 몽니' 개발 통해 제주 토종 문화 세계로 확산
살맛나는 일터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해 가족친화 앞장해

㈜아트피큐는 살맛나는 일터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일과 가정 양립에 균형있는 회사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사진은 ㈜아트피큐 직원들.

제민일보사와 제주도가 주최한 2019 제주경제대상에서 경제대상(제주도지사 표창)을 받은 ㈜아트피큐(대표이사 오태헌)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 부문 상용화 콘텐츠 기반을 마련하는 등 제주 ICT산업 수준을 높이고 있다.

아트피큐는 지난 2000년 설립 이후 웹 기반의 응용소프트웨어개발과 데이터베이스 구축, 관련 기술 개발 등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아트피큐가 제작한 제주도 홈페이지는 행정기관 웹사이트 진단 우수 웹사이트에 선정됐고, 행정안전부가 진행한 웹 접근성 평가에서도 최상위 그룹평가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끌어냈다.

특히 아트피큐는 지난 2005년 제주 해녀를 모태로 한 지역 문화 캐릭터 '꼬마해녀 몽니'를 개발하면서 제주 토종 캐릭터를 통한 제주 문화를 국내는 물론 세계로 확산시키고 있다.

도내 최초로 캐릭터 라이센스 수출이란 성과를 만들어 냈고, 대중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면서 TV애니메이션 시리즈 'I'm Mongni'를 제작하기도 했다.

또 제주에서는 처음으로 SNG게임 '몽니랜드' 등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도 만들었다.

토종 캐릭터 '꼬마해녀 몽니'를 모태로 한 TV애니메이션은 국내방영에 이어 지난 2014년 4월부터는 대만, 홍콩, 태국, 마카오, 중국광동지역 등 5개 지역에서 방영했다.

현재는 해외 8개국에서 TV애니메이션 방영과 10개국에 라이센스 수출을 진행하는 등 토종캐릭터를 통한 수출시장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아트피큐는 웹기반MICE정보서비스시스템 V1.0 GS인증, 생중계지원 온라인영상서비스 관리시스템 V.2·V.3 GS인증, 제주향토강소기업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우수문화상품 지정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무엇보다 아트피큐는 살맛나는 일터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직원 역량 및 팀워크를 강화하는 한편 출산전후 휴가 및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휴직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자녀 학자금 및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복리후생제도를 도입해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서 일과 가정 양립에 균형있는 회사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윤주형 기자

"도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터"

제주경제대상 수상업체 인터뷰=오태헌 ㈜아트피큐 대표

"ICT기술 발달로 세상이 급격히 변하는 상황에서 미래 제주의 정보화에 더 고민하겠다"

오태헌 아트피큐 대표는 "아트피큐는 IT기술을 통해 문화와 인간과의 소통할 수 있는 문을 만들 것"이라며 "이를 위해 디지털 기술 개발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고, 도전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문화브랜드의 가치창조, 글로벌 제주의 리더라는 이념을 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태헌 대표는 "아트피큐는 ICT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문화콘텐츠 분야 선두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가족친화 우수기업, 고용우수기업, 성장유망중소기업, 행복한 중소기업 일자리 으뜸기업 등에 선정되면서 토종기업의 자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오태헌 대표는 "도전을 두려워하고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변하지 않는다면 기회와 미래는 없다"며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내고 꾸준한 변화와 도전을 통해 지역 토종기업의 자부심을 가지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주형 기자  21jemin@naver.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주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