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15일 수험생·학부모 대상 정시모집 1대1 진학상담

도내 대입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정시모집 1대1 진학상담이 마련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2020 정시모집 대학진학 상담 및 컨설팅'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통지에 따른 진학정보 제공 및 상담활동의 일환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지난해에 비해 수학영역의 난이도가 높아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정시 지원 전략 수립에 혼선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2020학년도 대입 정시모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도교육청 대학진학지원단 25명의 교사들이 1대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정시모집 지원 전략과 지망대학 및 모집단위를 중심으로 상담이 이뤄진다. 진학상담은 학교별로 8~12명의 학생을 배정해 추천받은 136명의 학생과 당일 현장 접수한 60여명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을 원하는 수험생들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통지표와 학교생활기록부 등 학교 교과 성적 자료 등을 지참해야 한다. 

김창건 진학지원담당 장학관은 "이번 상담 활동을 통해 최신의 정시상담프로그램을 활용해 보다 정확한 진학정보자료를 제공함으로써 내년 대학입학 정시 전형 준비와 대학진학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아울러 12월 정시모집 기간 중 도교육청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에 전화로 상담을 신청하면 입학사정관 출신 대학입학지원관 2명과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현직 고등학교 출신 파견 교사 2명 등에게 개별적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대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