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문해력 철학 수업...제주시 관내 중학교 교원 100명 대상 상

9일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윤태건)은 신제주외국문화학습관에서 제주시 관내 중학교 교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문해력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윤태건)은 9일 신제주외국문화학습관에서 제주시 관내 중학교 교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문해력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미래 사회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학교마다 그 학교의 학생들에게 최적의 배움을 줄 수 있도록 개별화·특성화된 교육과정 운영이 필요하고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함께 주제를 정하는 등 이를 반영한 '교육과정-수업-평가'가 일관성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경기도와 제주도의 운영 사례를 나누며 교원의 이해를 돕고 있다. 

이번 연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2015개정교육과정의 문해력을 바탕으로 교육과정 재구성 및 수업 디자인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고 철학이 살아있는 실제 수업 사례를 통해 교과 교육과정을 내실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사가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재구성한 배움중심수업을 통해 학생의 발달과 성장을 지원하며, 미래 핵심역량을 키우는 교실수업의 변화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과 실천으로 교원의 책무성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