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늘어지고 처지는 현상은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이다. 하지만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외모를 가꾸는데 투자하는 중년층이 늘어나면서 얼굴의 노화는 생각보다 간단하게 개선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중년층의 경우 눈꺼풀이 처지면서 시야 확보가 어려워지는 것은 물론 눈을 크게 뜨기 위해 반복적으로 인상을 쓰게 되어 이마 주름을 유발하고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증상을 느낄 수 있다. 이에 다크서클이 생겨나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이미지를 주게 된다.

따라서 눈가 피부 및 노화에 따른 눈꺼풀 처짐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처진 눈을 해결하기 위해 상하안검 수술에 관심을 가지기도 한다.

상안검 수술은 처진 피부를 절제하고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이뤄진다. 이에 눈을 뜨고 감는 것이 수월해지며 또렷한 눈매로 만들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눈밑하안검수술은 불필요한 눈 밑 지방을 제거 또는 재배치한 후 처진 아래 눈꺼풀을 끌어올려 고정하는 수술로 눈 밑을 평평하게 만들어 다크서클을 개선하고 환한 인상을 보여줄 수 있다.

다만, 개인에 따라 눈꺼풀의 늘어짐과 피부 조직의 두께와 지방량이 다르기 때문에 적정량의 절제가 이루어져야 하며 반드시 전문의와 1:1 맞춤 상담을 통해 섬세하고 안전한 수술 계획을 잡아야 한다.

또한, 병원 선택 시 상안검, 하안검수술후기 및 수술 비용의 정보를 살펴보고 해당 병원이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사후관리가 제대로 이뤄지는지, 특히 담당 의료진의 다양한 수술 경험과 충분한 숙련도를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MVP 성형외과 현경배 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