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정체 (사진 : 펭수 SNS)

BTS를 넘어 '우주대스타'를 꿈꾸는 펭수의 정체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펭수는 EBS의 연습생이지만 방송사와 공기업, 학교, 각종 장소 등을 넘나들며 영역을 타파하고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터가 되는 것이 목표다. 특히 그의 거침없는 발언이 20~30대층에게 공감대를 형성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누리꾼들은 펭수의 정체를 두고 왈가왈부 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정확히 알려진 사항은 없지만 수많은 추측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가장 많은 의견이 나온 사람은 유튜버 '김동준'이다.

김동준은 서울예대 연기과 11학번으로 피키캐스트 '플린(메리플린크리스마스)'으로 활동하는 연기자다. 저작권협회 홈페이지에 '자이언트 펭TV' 로고송 가수 이름이 김동준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김동준 키 189cm, 유튜버 김동준 목소리와 펭수 목소리 비교 결과 비슷하다는 소문 때문에 펭수로 유력하게 점쳐지고 있다.

한편, 13일(한국시간) 영국의 BBC 방송은 한국이 사랑에 빠진 무례하고도 거대한 펭귄(Pengsoo: The rude giant penguin that South Korea fell in love with)이며 펭수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BBC는 "한국은 새로운 우상을 가지고 있는데, 음성이 거칠고, 뻔뻔한 태도와 명성에 대한 갈망을 가진 거대한 남성도, 여성도 아닌 중성 펭귄"이라고 평가하며 한국의 '슈퍼스타'라며 그 인기에 대해 언급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