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부천 더그린한의원 김소연 원장)

나이가 들면서 피부 속 콜라겐과 탄력 섬유인 엘라스틴 합성능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피부의 탄력 저하로 주름이 생기고, 피부처짐 등이 나타나게 된다. 특히, 얼굴이나 목은 외부에 노출이 되어 있어 외적인 영향인 자외선이나 환경오염 등으로 더 빠르게 노화 현상이 나타난다.

사람의 ‘나이테’로도 불리는 주름은 누구에게나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것이지만, 얼굴의 팔자주름과 같이 나이보다 더 노안으로 보이게도 하는 주름은 많은 이들의 고민이 되기도 한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 주름개선이나 피부탄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제품들을 활용하여 피부 관리를 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즉각적인 효과를 위해 리프팅 시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이 같은 시술에서도 비수술적인 방법이나 보형물을 삽입하지 않는 비교적 간단한 방법이 선호되고 있다.

비수술적 시술 중에서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매선침’이다. 한방에서 오래전부터 사용되어오던 치료의 한 방법으로 한의학이 발전하면서 한방성형의 한 축으로 자리를 잡았다.

매선은 인체에 무해한 약실을 삽입해줌으로써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재생을 유도한다. 한번 삽입된 약실은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를 충분히 자극하여 탄력을 주고 시간이 지나면서 이물감을 남기지 않고 자연스럽게 녹아서 사라진다. 즉, 자가 조직을 증식시켜 얼굴잔주름개선, 피부처짐 개선을 기대 할 수 있다.

또한, 매선침은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장점으로 중장년뿐 아니라, 젊은 층 직장인까지 선호하는 방식이다.

눈가나 입가처럼 피부가 얇은 곳, 팔자주름처럼 주름이 깊은 곳, 볼이나 턱살이 처진 곳 등 어떤 부위에 매선침을 시술하는지에 따라서 적용되는 실의 종류가 달라진다. 또한, 매선침 시술 시 개인의 피부 타입, 피부의 상태, 노화의 정도, 매선 삽입 방향 등을 고려한 꼼꼼한 시술이 요구되기 때문에 시술자의 숙련도와 노하우가 중요하다.

매선침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상담을 통해서 충분한 의견을 나눈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부천 더그린한의원 김소연 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