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성형이 대중화된 요즘 필러, 보톡스 등 쁘띠성형이 남녀노소 불문하고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쁘띠성형은 비교적 시술이 간단하면서도 얼굴 윤곽 및 주름 개선 등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별도의 회복 기간 없이 10분~20분 정도 후 변화를 얻을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높은 수요를 자랑한다.

쁘띠성형은 주로 필러와 보톡스를 이용해 그중에서도 필러는 피부를 구성하는 주요 요소인 히알루론산 충전재를 주사기로 피하지방층에 주입하는 시술이다. 깊은 주름이나 꺼진 부위를 채워주면서 얼굴의 입체감을 살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마취나 회복 기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 바쁜 직장인이 많이 찾는 시술 중 하나이다.

하지만 가볍게 생각하고 무작정 쁘띠성형을 진행할 경우 희망하는 효과를 얻거나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하기 힘든 만큼 주의를 기울여서 선택할 필요가 있다. 특히 시술 전 맞는 부위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는 것은 물론 개인별로 자신에게 적합한 위치나 주입량 등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하고 진행해야만 혹시 모를 부작용을 피할 수 있다.

또한, 필러만 하더라도 주입 가능한 부위가 볼, 코, 턱, 광대, 팔자주름 등으로 나뉜다. 이처럼 시술할 수 있는 부위가 다양하기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보톡스의 경우에도 미간, 이마, 겨드랑이, 허벅지, 종아리 등 신체의 다양한 부위에 주입되는 시술로 주입재의 성분에 따라 효과를 볼 수 있는 부위도 다르기 때문에 성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시술 전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안전한 쁘띠성형 결과를 얻기 위해 정품 및 정량을 고려해 개인별 알맞은 시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더불어 부종과 통증이 없는 느낌을 제공해줘야 하며 라인 또한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한편, 필러 및 보톡스는 개인에 따라 시술 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풍부한 수술 경험 및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을 찾는 것이 좋다. 이 밖에도 알맞은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사후관리가 시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진행해야 안전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안양 한나이브성형외과·피부과 손형빈 대표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