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은 피부가 신체 건강 상태는 물론 온도, 습도 등 주위 환경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환절기에 더욱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요즘처럼 급격한 온·습도 변화는 피부 각질층의 수분 함량을 줄여 피부 건조를 유발한다. 피부 건조가 생기면 피부가 당기는 증상부터 가렵거나 따갑고 발진까지 생길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환절기 피부 손상 예방을 위해서는 적정 습도 유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건강을 위한 실내 적정 습도는 40~60%이지만 가을에는 습도가 30% 이하로 종종 떨어진다. 이때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젖은 수건을 주변에 널어주면 적정 습도 유지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자기 관리 이상으로 피부를 더 젊고 건강하게 가꾸고 싶다면 간단한 피부 시술로 도움을 줄 수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에는 다양한 시술 가운데 자연스럽고 효과가 오래가는 콜라겐 부스터 엘란쎄 시술이 주목 받고 있다고 한다.

엘란쎄는 'PCL' 성분으로 구성돼 있는 필러 주사다. 주입 시 히알루론산 필러에 비해 최대 4배 이상의 지속성을 가지고, 유지기간은 약 2년 정도 된다. 피부에서 탄력과 재생을 담당하는 콜라겐을 자체적으로 생성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피부 속 콜라겐이 생성되고, 이에 따라 피부결 개선은 물론 볼륨이 생겨 자연스러운 동안얼굴 연출이 가능해진다.

또한 시술시간이 짧고 지속성과 안전성, 자연스러움까지 모두 충족해 동안얼굴을 가꾸고자 하는 학생, 직장인, 주부 등에게 많은 호평를 얻고 있다. 시술 후에는 일상생활에 곧바로 복귀가 가능하다. 

중요한 것은 엘란쎄의 경우 시술자의 경력 및 노하우에 따라 시술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때문에 시술을 원하는 환자의 경우 의료진 선택과 함께 정품 사용 여부, 시술후기 등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 

프리미엄 엘란쎄 시술은 시술 후 멍이나 부기가 심하지 않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콜라겐 생성으로 인해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러운 볼륨이 약속된 시간 동안 꾸준히 지속돼 환자들의 만족감이 높다. 미국식품의약국 FDA의 성분 승인과 유럽연합 안전 관련 규격 CE에서 승인 받은 제품으로 몸 속에서 생분해되어 흡수 및 배출되기 때문에 체내 잔존율이 없다.

[도움말] 톡스앤필 안산점 김송이 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