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선채로 두다리를 최대한 붙였을 때, 무릎사이 간격이 벌어지는 O자형 다리를 '오다리'라고 하고, 반대로 무릎쪽은 붙지만 아래라 떨어지는 것을 X자형 '휜다리'라고 부른다. 

각선미를 위해서는 곧은 다리가 중요하지만 이는 대부분 잘못된 평소 습관에서 기인하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교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휜다리교정의 경우 체형교정센터에서는 다리를 묶거나 좌우에서 힘을 가하는 식으로 치료하지만 관절 자체가 휘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필러시술만으로 교정이 가능하다. 

물론, 휜다리교정을 위한 필러시술은 전체적인 비율을 고려한 볼륨이 돼야 아름다운 라인이 될 수 있는데 볼륨이 부족한 마른 다리, 새다리로 고민하는 이들도 있고 오다리나 휜다리로 다리가 곧아 보이지 않아서 고민하는 이들도 있다.

오다리나 휜다리의 교정, 빈약한 허벅지의 개선을 위한 필러시술은 절개 없이 주사를 이용해 허벅지와 무릎 안쪽의 부족한 부분을 필러로 채워주는 방식이다. 휜다리교정이나 가는 발목교정 모두 시술 즉시 빠른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미세교정이 가능해 원하는 라인을 만들기 비교적 쉽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매끈한 다리라인을 위해서 지방흡입을 했으나 탄력을 잃거나 허벅지 흡입 후 패임 증상으로 울퉁불퉁해진 허벅지도 필러로 보정이 가능하며, 같은 이유로 종아리나 팔뚝, 복부 등의 바디필러 시술을 통해 패임과 탄력을 개선할 수 있다.

하지만 시술 시 검증되지 않은 필러를 사용하거나 혈관 내부의 주입 등 잘못된 위치의 주입은 심각한 부작용과 염증, 또는 출혈이나 감염, 피부괴사 등 후유증이 생길 수 있어 시술 전 충분한 상담 후에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

실제 최근에는 가슴라인이나 힙업, 골반라인을 성형수술 대신 필러로 만드는 시술이 늘어나고 있으며, 기존의 체형교정술로 큰 효과를 보지 못한 경우에 바디필러로 보정이 가능하다.

얼굴의 볼륨필러뿐만 아니라 휜다리교정, 발목교정, 골반필러, 가슴필러, 힙업필러 등 바디필러 시술의 경우, 제거가 가능한 안전한 필러를 사용하는지, 끝이 둥근 캐뉼라로 시술하는지, 의료진의 경험은 충분한지 등을 따져보는 것이 필요하다.

도움말: 부산 서면 비오페이스 닥터케빈 황성웅 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