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이미지는 첫인상을 좌우하며 좌우 균형이 맞고 윤곽이 정돈된 반듯한 얼굴 생김새가 첫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된다.

얼굴 비대칭은 좌우얼굴과 전반적인 균형이 맞지 않는 증상을 말하며 외관상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음식물 저작 장애 및 발음문제, 통증 등 다양한 불편함을 동반한다.

아울러 안면비대칭은 생활의 불편함도 있지만 한 눈에 보아도 티가 날 정도로 심할 경우 외모 콤플렉스가 되기도 한다. 현재 90%이상의 환자들이 후천적인 원인에 의해서 유발되기 때문에 비수술안면교정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이러한 안면비대칭은 잘못된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는 현대인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 턱을 괴거나 다리를 꼬는 경우, 한쪽으로 엎드려 자는 경우, 한쪽으로 음식을 씹는 습관 등 단순히 생활 습관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며 외모에 큰 변화를 유발하는 만큼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비수술안면교정은 교정과 함께 자신의 버릇과 행동에 대해서 한번쯤 다시 생각해보고 습관을 바로잡는 등 재발을 예방하는 근본적인 해결을 위한 치료가 가장 중요하다. 또한 전체적인 신체 균형을 바로 잡아주는 치료인 만큼 정확한 진단이 우선시 되며 단순히 외적인 문제가 아닌 신체 내부의 불균형이 발현된 상태이므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 체계적인 맞춤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

더불어 후천적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안면비대칭은 재발 위험도 있는 만큼 비수술 교정치료와 함께 예방적 차원에서 평소 바른 생활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다.

[도움말] 미소진한의원 김준한 원장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