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화정역점 화정코앤키한의원 김영찬 원장, 대림역점 용한의원 김원철 원장)

연말에는 빈번하게 일어나는 교통사고로 한의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람마다 증상이 다양해서 그에 맞춰 치료방법도 다양한 편이다.

교통사고의 경우에는 사고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해지는 후유증을 관리하기 위해서 한의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치료 만족도도 상당히 높은 편이다.

사고 후 초반에는 대체로 후유증을 못 느끼는 사람들이 많은데, 보통 3일 정도 시간이 지나면서 다양한 증상으로 후유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경우에 따라서는 몇 주가 지나서야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럴 땐 교통사고가 원인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일상생활에서의 잘못된 자세나 습관 등이 겹쳐져서 통증을 더 악화시키기도 한다.

교통사고한의원 닥터카네트워크 화정역점 화정코앤키한의원 김영찬 원장은 "사고로 인해 인체에 충격이 가해지면 몸에서는 어혈이 생기게 된다. 어혈은 교통사고 후유증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인데, 이를 제거해야 통증을 빠르게 완화시키고 후유증을 개선할 수 있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한의원 치료에 자동차 보험이 적용되어서 환자들이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사고 후유증은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병행하여 관리하지 않으면 후에 목디스크, 허리디스크등으로 발전하며 고생을 할 수 있고, 신체적인 후유증 이외에도 소위 트라우마라고 하는 정신적인 후유증도 동반할 수 있으므로 사고가 났다면 초기에 한의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바쁘다는 이유로 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하여 증상이 심해지면 나중에는 치료 기간도 몇배가 걸릴 수 있으므로 초기에 증세가 발생할 때 바로 의료기관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아야 한다.

교통사고한의원 닥터카네트워크 대림역점 용한의원 김원철 원장은 "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 침치료, 한약치료, 약침치료, 물리치료, 뜸, 부항 등의 방법으로 어혈을 없애고 긴장된 근육을 이완하며 힘줄과 인대의 손상을 개선하기 때문에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고, 사후 관리에도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후유증으로 고생 중이라면 한의원을 찾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후유증을 원활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사고 후 초기 3주 가량은 집중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으며, 치료를 받는 동안 본인의 몸 상태를 스스로 점검하며 어떤 증세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경과관찰을 하여 변화가 있을 경우 의료진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면 후유증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리는 것보다는 먼저 한의원에 방문해 진료를 받고 향후 나타날 수 있는 후유증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