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 확충·불공정 관행 개선 등 총력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건설분야중 최우선 과제로 건설산업 활성화를 선정하고 관련 사업을 추진한다.

도는 다음달 지역건설산업 발전위원회를 열고 올해 건설산업 활성화 과제를 확정할 계획이다. 

올해에도 생활SOC 사업 발굴하고 대형건설공사에 대한 지역의무 공동도급 등 지역건설업체 참여를 확대한다.

도로 분야에 372억원을 투입, 구국도와 지방도 도로 인프라를 확충한다.

올해 개설·확장하는 도로는 △비자림로(5억) △서성로(50억) △서귀포시도시우회도로(30억) △제안로(2억) △민군관광미항진입도로(60억) △회천~신촌 국도 대체우회도로(100억) △와산~선흘 선형개량(28억) △헬스케어타운 진입로(10억) △영어교육도시 제2진입로(46억)등이다.

도는 예산 180억원을 들여 신규 도로건설 사업(회천-신촌, 서성로, 서귀포시 도시우회도로)을 신속하게 발주할 예정이다. 

건설업 등록기준 미달 의심업체 실태조사, 불법하도급 등 관리,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 운영을 통해 건설 분야의 건전한 시장 질서를 확립한다. 

이양문 제주도 도시건설국장은 "올해 구국도 건설사업을 적기 추진하고 지역건설 경기 활력 제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제주지역 건설경기 침체 해소를 위해 민·관협력을 강화하고 지역건설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지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