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P이어 인도네시아도 4월에 참가 확정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재앙 우려 이슈화

제주도의회 김태석 의장은 지난 1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의회를 방문해 제주 국제컨퍼런스 초청장을 전달하고 현장에서 참가 확답을 받았다.

오는 4월 중순 2020년 지속가능발전 제주 국제컨퍼런스가 열릴 예정인 가운데 세계 국가적 이슈들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한 행보들이 속속 이어지고 있다. 

제주도의회 오는 4월에 열리는 2020년 지속가능발전 제주 국제컨퍼런스에 UNDP 사무국총장과 인도네시아가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집권당인 '투쟁민주당' 창당 기념식에 참석한 김태석 도의회 의장과 방문단은 현장에서 메가와티 전 대통령과 뿌안 인도네시아 국회 의장, 조후인 전해수부장관. 히스트 투쟁민주당 사무총장과 지속가능발전 의제들에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보다 앞서 이날 오전 자카르타 의회를 방문해 제주 국제컨퍼런스 초청장을 전달하고 현장에서 참가 확답을 받았다. 

자카르타 의회 지타 부의장은 "지속가능발전 컨퍼런스는 매우 의미있고 중요한 행사"라며 "인도네시아도 세계 국가적 의제로 떠오르는 지속가능발전 여러 의제들을 공유하고 머리를 맞대기 위해 4월에 제주를 방문하겠다"고 화답했다.

김태석 의장은 "지구 온난화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지구촌은 지속가능발전을 온몸으로 요구하고 있다"며  "제주와 인도네시아는 섬으로 비슷한 환경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의제 공유 속에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