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마다 상상력·창의력 향상 위한 연극놀이·미술레시피 교육프로그램 운영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이하 JDC)는 '한예종과 함께하는 JDC 문화가득' 사업의 일환으로 '연극놀이'와 '미술레시피' 교육프로그램 참여자를 24일까지 모집한다.

연극놀이는 강의당 만 5~7세 어린이 15명과 부모 15명을 대상으로 하는 함께 상상하고 소통하는 연극놀이 활동이다. 매주 토요일 오전·오후 제주혁신성장센터 1층 낭그늘에서 진행한다.

미술레시피는 강의당 초등학교 1~3학년생 20명을 대상으로 하며 매주 일요일 오전·오후 낭그늘에서 진행한다. 미술의 기초 언어인 조형 요소와 원리를 예술가의 작품과 놀이를 통해 창의적으로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연극놀이는 2월 1일부터 4주간, 미술레시피는 2월 2일부터 8주간 운영된다.

교육대상자는 두 프로그램 모두 사회적 배려대상 학생과 JDC사업부지 인근마을 학생 일부를 우선 선정하고 일반학생 60%를 기준으로 온라인 전자추첨을 통해 선발해 28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한예종과 함께하는 JDC 문화가득 사업'은 JDC가 주최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K'ARTS EDU㈜가 주관하는 문화가치 증진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1월부터 '문화가득', '지역상생' 두 가지 주제로 특화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수환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