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토크콘서트 '크리에이터, 꿈을 꾸다' 개최, 18일 국립제주박물관서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도민들의 꿈을 키우고 방향을 제시해줄 강연이 열린다.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과 제주도는 오는 18일 오후 1시 국립제주박물관에서 샌드박스 네트워크 대표 '도티'를 초청해 '크리에이터, 꿈을 꾸다'를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제주 콘텐츠코리아랩 운영 사업'의 일환인 '마스터 클래스 프로그램'으로 콘텐츠 분야 현직 종사자를 초청해 창작·창업에 필요한 기획력과 통찰력, 아이디어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자로 나서는 도티는 MCN회사 '샌드박스 네트워크' 창립자이자 카카오임팩트 이사로 250여만명의 구독자를 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마인크래프트'라는 유명 모바일 게임을 크리에이터 콘텐츠로 만들어낸 성공사례와 함께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세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또 강연에 앞서 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인 '듣고가소민'의 오프닝 미니공연이 마련해 볼거리를 더한다.

한편 콘텐츠코리아랩은 콘텐츠 분야 기획, 창작, 상품화, 마케팅, 소비로 연결되는 단계별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지는 창작·창업공간으로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유치됐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별관과 지하 1층을 리모델링해 올해 완공될 예정이다. 김수환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