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표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장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농협은행 제주본부는 지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2019 제주메세나대상 수상 △도 단위 영업본부 업적평가 4년 연속 1위 달성 △직원 1인당 생산성 최고 영업본부 △CS 서비스모니터링 4년 연속 전국 1위 달성 △금융소비자 보호대상 수상 등 다양한 도전을 통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직원들의 인내와 열정,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농협을 아껴주시는 고객님들의 애정이 함께 했기에 좋은 결과가 나타난 것이라 생각합니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은, 지혜롭고 판단력이 빠르며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가는 능력을 가진 '하얀 쥐의 해'인 만큼 불확실성과 변화가 가득한 시기를 겪고 있는 제주경제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우리의 모든 것을 소통·혁신·성장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아 위기를 기회로 바꾸려고 합니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하는 혁신적인 농협은행 제주본부를 만들기 위해 몇 가지 중점 추진과제를 선정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첫째, "고객·농업인과 함께하는 행복한 농협"을 만들기 위해 조직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농업인과 고객을 최우서 가치로 삼아, 농협을 찾아오시는 고객님들을 소중히 여기고 고객 니즈를 신속히 파악하고 고객만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서비스 마인드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고객의 신뢰와 믿음 없이는 성장은 커녕 퇴보할 수밖에 없음을 잘 알기에 무엇보다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려 합니다. 

고객들에게 먼저 한발 더 다가서는 적극적 마케팅으로 고객중심· 현장중심으로 조직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신뢰받는 농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도금고·교육금고·대학금고 은행으로서 지역사회 공동체 발전에 그 역할과 책임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과거 전국에서 사업, 수익 등 모든 면에서 전국대비 1%에 지나지 않았던 제주농협이 부족한 인력과 점포수를 극복하고, 광주, 대전, 울산 영업본부에 대비 사업성장에서 앞섰으며 경영목표 100% 초과 달성이라는 성과도 이루었습니다. 

이렇게 1인당 생산성 최고 영업본부의 위상에 걸맞게 금고자금 관리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영업본부 수익을 지역으로 환원되고 지역 활성화에 기여될 수 있도록 올해도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셋째, 지역사회 사회공헌 나눔 활동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농협은행 제주본부는 매년 '제주이주민과 떡국 나눔행사, 자폐인의 날 거리 홍보 지원, 사랑의 청소년공부방만들기 봉사, 김장김치 나눔행사, 사랑의 산타 및 나눔상자 봉사활동' 등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2018년부터 봉사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NH나눔리더"를 선정함으로써 어려운 이웃을 돕는 자원봉사와 기부에 모범적으로 참여한 직원을 발굴하고 격려하고 있으며, 매년 선정된 'NH나눔리더'는 조직 내 구성원들에게 사회공헌의 모범적 롤모델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올해는 나눔리더 선정을 확대함으로써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넷째, 금융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금융소비자정보보호 및 소외계층 자금지원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서민금융 지원을 확대하고 금융자금이 필요한 농업인·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금융소비자 보호 등을 통해 한층 더 고객의 신뢰와 믿음을 쌓아나갈 것입니다.

고객의 소리를 귀담아 듣고,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하고 이용 편의성도 높이며, 따뜻한 지역은행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가고자 합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