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KBS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돼 걸리는 이른바 '우한 폐렴'이 아시아를 중심으로 확산하는 가운데 미국에서도 첫 감염자가 나왔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21일(현지시간) 최근 중국 우한으로 여행을 다녀온 미국 워싱턴주(州) 시애틀 인근 주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우한 폐렴 환자로 진단됐다고 밝혔다. 30대 남성인 이 환자는 지난 15일 시애틀-타코마 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으며 워싱턴주 에버렛의 의료시설에서 치료를 받아왔다.

이 남성은 우한 폐렴과 관련한 뉴스를 읽은 뒤 자신의 증상이 유사하다고 보고 자발적으로 의료 당국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의료진 또한 이 환자의 증상과 그가 중국으로 여행을 다녀왔다는 점을 들어 우한 폐렴을 의심했고 채취한 시료를 CDC에 보내 검사한 결과 확진 판정이 내려졌다.

다만 이 환자는 현재 안정적인 상태다. 워싱턴주 보건 관리 관계자는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단기간 관찰하기 위해 병원에 입원해 있다"며 "병이 심각하기 때문은 아니다"라고 전했다.

현재 미국 뿐 아니라 한국에서 1명 일본에서 1명, 태국에서 2명의 '우한 폐렴' 확진자가 나와 이제 전 세계가 긴장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

이에 중국 정부는 종합 대책반을 꾸려 우한 지역의 입 출경 관리 강화에 나서고 있지만 춘제를 맞아 최소 수십만명이 우한에서 중국 전역, 전 세계로 빠져나간 상황이라 병의 확산을 막기는 쉽지 않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